초대의 글

초대의 글


존경하는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원 여러분!


COVID-19이 창궐한 2020년도를 지나 2021년도 들어서도 COVID-19 팬데믹(pandemic)의 가공할 여파가 거세어서 학술대회 개최 방식도 비대면 방식이 주류로서 어느덧 자리 잡았습니다. 이러한 환경에서, 52편의 논문이 비대면으로 발표된 지난 2020년 추계학술대회에 이어서 2021년도 (사)한국냄새환경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입자상 악취물질 관리”라는 주제로 온라인으로 개최하게 됨을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본 춘계학술대회에 참가하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그리고 한국냄새환경학회에 깊은 애정과 관심을 가지시고 성공적인 본 춘계학술대회의 개최를 위하여 지원을 해 주신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의 김영식 국회의원님, 고문 및 내빈 여러분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번 춘계학술대회에서는 장윤석 국립환경과학원장님의 악취 이슈 및 대응전략에 대한 특별강연에 이어서, 차세대융합기술 연구원장과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을 역임하신 박태현 서울대 교수님, ACS ES&T Engineering의 편집장인 최원용 포항공대 교수님을 포함한 세 분의 연사들의 Keynote 강연들을 프로그램으로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심포지엄 1부로서 “악취배출물질 별 BAT 기술 적용사례” 및 심포지엄 2부에는 “미세먼지 시대의 악취물질 저감연구”를 주제로 각각 방지기술 및 악취유래 미세먼지 관련 전문가들을 초청하여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선진화된 악취관리기술의 향후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심포지엄을 진행합니다. 또한 다수의 한국냄새환경학회 회원 분들의 구두 및 포스터 발표가 있습니다.


올해는 본 한국냄새환경학회가 창립한지 2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본 학회는 자타가 인정하는 명실상부하고 유일무이한 냄새분야의 KCI 등재 학회지를 발간하는 냄새분야의 전문학회로서의 위상을, 보다 효율적인 악취저감기술과 관리기법 개발 및 개선된 악취정책의 수립과 시행방안을 위한 전문가 포럼을 통하여 꾸준히 유지하고 추구해 나갈 것입니다.


끝으로 본 학술대회를 위해 도와주신 한국냄새환경학회 관계자 여러분의 협조와 관심 및 동참에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5월 20일


(사)한국냄새환경학회장 임광희 배상



온라인 학술대회 홈페이지를 오픈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동영상/포스터 확인, 정기총회 및 종합심포지엄(5월 20일(목) 10:10~18:00)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ID/PW가 있어야 합니다.

ID/PW 정보가 포함된 이메일을 5월 18일(화) 저녁에 발송할 예정이며, 스팸메일함에 있을 수도 있으니 같이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공지사항에 학술대회 홈페이지 이용방법과 온라인 경품행사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꼭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학술대회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I don't want to open this window for a day.